티스토리 뷰

위스키는 마시는 방법에 따라 여러가지 특징을 가진 술로, 물 첨가 여부와 온도에서 완전히 맛이 달라집니다.

단 한 방울의 물이나 얼음도 맛이 달라지는 원인이 되는데요. 위스키 먹는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위스키 마시는 방법 7 가지

여러 가지 시험 결과, 현재는 7 가지 정도의 위스키 먹는법으로 좁혀지고 있어 하나씩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스트레이트


위스키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그대로 마시는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하지만 기본적으로 40도 이상의 술이므로 핥는 정도의 양을 천천히 마시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배량 이상의 물을 번갈아 마시면 급하게 취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2, 하이볼 


하이볼은 증류주와 다른 무언가를 첨가해서 엄밀하게는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위스키에 관련되므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얼음을 넣은 키 큰 잔에 위스키 적당량와 소다수를 부어 가볍게 마시는 방법 입니다. 탄산이므로 여름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겨울에 마셔도 맛있어요.


취향에 레몬을 짜거나 조각을 넣는 것도 좋습니다.


 


3, 물을 탄


스트레이트로 위스키 먹는법이 너무 세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얼음을 넣은 잔에 위스키를 적당량 부어 마시기도 하지만 냉수를 부어 마시는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4. 트와이스업


블렌디드 위스키의 배합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맛을 체크 할 때 마시는 방법입니다. 잔에 위스키와 상온의 물을 1 : 1로 넣습니다 . 스트레이트가 너무 세지만, 그래도 물을 타면 무언가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5. 언더롹


직경이 넓고 낮은 글래스에 얼음을 넣고 위스키를 부어 마시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스트레이트에 가까운 맛이지만 점점 물을 탄듯한 맛에 가까워져, 맛의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너무 천천히 마시면 마지막 부분은 거의 맛이 없게 되지요.

 





6, 하프롹


언더롹으로 마시는 방법에 처음부터 위스키와 같은 양의 물을 부어 마시는 방식입니다. 물 타서 마시는 방법과 언더롹의 중간에 가깝습니다.




7, 위스키 먹는법 미스트


조각얼음을 글라스에 깔아 위스키를 부어 마시는 스타일입니다. 유리 표면에 물방울이 퍼져 안개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렇게 불립니다. 


하나의 위스키지만 마시는 방법에 따라 다야한 맛을 즐길수 있는 술이 바로 위스키입니다. 이상으로 위스키 먹는법 7가지 정리를 마칩니다.


댓글